-
리미티드 에디션 3. Phone-mouse 리뷰IT 2021. 11. 2. 16:03
KT 올레 이벤트로 알게된 폰 마우스다. 처음 본 순간 정말 가지고 싶다. 저건 꼭 가져야 한다. 생각 들 정도로 치명적인 매력으로 내 심장에 꽂일 정도의 디자인. 솔직히 나는 경품 이벤트 진짜 귀찮아서도 안하는 사람인데, 이 마우스를 가져야 한다는 신념 하나로 그 길고 긴 설문지에 내 정보를 하나하나 입력하며, 끈질긴 근성 하나로 이벤트 응모. 당첨 발표날. 내 이름을 발견 했을 때 마치 엄청난 시험에 합격한 느낌인 양 제대로 기뻐했다. 그러고 몇주 후. 생각치도 않고 멍 때리고 있든 어느 토요일. 택배 아저씨게 연락 받고, 마우스를 받았을 때의 기쁨은 고2 때 처음으로 미팅이란 걸 했을 때 느꼈든 그 기분과 견주어도 조금도 밀리지 않는 기분이였다. 그만큼 예쁘고, 귀엽고, 사랑스럽단 뜻이다. 보라!!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이 패키지를 ... ...
개봉박두!! 두둥~ 헐... 클라스 보소, 이 얼마나 아름다운 관경인가... ... 이름만 리미티드 에디션이라고 나오는 상품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이 포스를 어쩔꺼임?
여기 보이는 힌색 스티커를 살살 때어내면 설명서와 충전 및 유선마우스 케이블 젠더가 들어있다. 뒷부분에 빤짝빤짝 빛나는 사각라인은 단순한 스티커가 아니다. 매력을 어필하기 위한 디자인의 일부로서 고퀄리티 디자인의 완성을 마음껏 뽐내고 있다. 한가지 옥의 티 라면 폰마우스라고 적힌 저 영어인데... 색상을 조금 더 고급지게 뽑던가 로고를 좀더 예쁘게 만들던 가 했다면 더욱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 본다.
이 마우스를 사용해 본 결과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휠 마우스의 사용감 이였다. 휠을 위 아래 돌렸을 때 너무 헐렁한 촉감도 아니였고, 또 너무 뻑뻑한 촉감도 아니였고, 뭐랄까 적당히 잡아주는 탄력과 적당한 부드러운 감촉이 사용자의 손가락을 휘어감아, 휠 마우스의 고급진 디자인 완성을 덧 붙여주는 고급진 사용감을 느끼기에 충분하였다.
돼지코 처럼 보이는 저 빨간색 툭 튀어 나온 녀석은 분리가 된다. 사용 용도는 무선 마우스로 사용할 때 동글 수신기이다. 연결하고자하는 디바이스 USB 포트에 꽂으면 바로 무선 마우스가 된다.
옆 모습이다. 마치 스포츠 카의 형상을 하고 있지 않나? 이 마우스의 디자인은 스포스 카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. 남녀노소가 좋아할 만 한 디자인이다. 사진도 예쁘고 멋지지만 실물로 보면 더욱 예쁘다.
뒷모습이다. 온오프가 있으며 마우스 센스가 있다. 1800이란 숫자는 베터리 용량이다.(1800mAh) 이 마우스는 보조 베터리로 활용도 가능하다. 위급시 베터리 충전용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다. 마우스에게 베터리 용량이 너무 작다고 투정은 부리지 말자. 얘는 마우스 이지 보조 베터리가 아니다.
정면샷이다. 우리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5핀 해드폰 충전기의 포트다. 충전할때 그냥 일반 폰 충전기로 꽂아서 충전하면된다. 엄청 편리하다. 그리고 무선 기능이 없는 일반 데스탑 PC에 유선으로 연결 할 때도 사용된다. 그냥 도봉된 젠더를 꽂은 후 PC의 USB포트에 꽂으면 일반 유선 마우스 처럼 사용이 가능하다.
뒷모습이다. 위에서 말한 돼지코를 분리한 모습이며, 작은 녀석을 USB포트에 꽂으면 동글 수신기가 된다. 처음에 난 저 동글 수신기를 보고 그냥 동글 무선 마우스인 줄 알았다. 그런데 제품을 받고 설명서를 보니 블루투스 기능도 있는 것이 아닌가? 정말 현제 마우스의 연결 구성을 모두 가지고 있는 유일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한다.
테블릿 PC에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해 보았다. 연결 할 때 비번도 필요없고 다이렉트로 깔끔하고 빠르게 잘 연결 되었고 사용감도 나쁘지 않았다. 정말 좋은 휴대용 마우스가 아닐까 생각한다.
끝으로.... 휴대성이 아주 뛰어난 작은 크기지만, 무게감이 있어서 마우스로 사용할 때 안전감이 뛰어나다.
장접.
1. 유선 마우스로 사용이 가능.
2. 동글 수신기를 사용한 무선 마우스 사용가능.
3. 블루투스 마우스로 사용가능.
4. 보조배터리로 사용가능.
5. 일반 폰 충천기(5핀)로 충천가능.
6. 작고 깜찍하여 휴대성 및 디자인 우수함.
7. 작지만, 무게감이 있어 마우스 사용할 때 안점감이 뛰어남.
단점.
1. 폰마우스의 이름 로고가 디자인의 완성도에 비해 좀 떨어짐. (색상이나 로고 디자인이 아쉬움)
'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슈어 SM58 로 내 PC 초간단 노래방 만들기 (0) 2021.11.04 PC에서 영화나 드라마 보기 좋은 페시브 스피커 소니 ss-sr505h 와 엠프 MP-60 셋팅 (0) 2021.11.03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리뷰 (0) 2021.11.01 오디오인터페이스가 뭐냐? 응... 나도 몰라 일단 사봤어. 야마하 AG06 (0) 2021.10.31 한국형OS 리눅스 하모니카4.0 이벤트 선물을 주셨다. (0) 2021.10.30